카카오 인코더 화질, 고화질 변환 인코딩, mkv 변환

Posted by 에리스 에리스의 윈도우
2015.12.03 11:56 프로그램 이야기

자주 있는일은 아니지만 고화질 인코딩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고화질 촬영을 하여 원본을 저장을 하고 일반적인 화질 변환을 하여 동영상을 사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일반적이지 않고 특수한 경우 큰 화면에 사용을 해야 하는경우나 그외에 경우 고화질을 유지 하여 인코딩 해야 하는경우가 있습니다ㅏ.

그리고 참고로 이야기를 하자만 고화질을 낮은 화질로 변환하는것은 가능하나 낮은 화질을 좋아지게 할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고화질 변환 방법 인코딩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동영상 형식중에 고화질 인코딩 방법은 mkv 동영상 형식을 사용합니다.
카카오 인코더 통해 고화질 인코딩 mkv 변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고화질 인코딩 할 동영상을 불러 들입니다.

현재 불러 들인 파일은 mp4 동영상 파일이지만 원래 동영상 촬영한 원본파일 같은 경우는 mov 혹은 k3g 같은 확장자를 가진 동영상 형식입니다.


원본 동영상의 정보를 확인 합니다.

동영상 사이즈 그리고 비트레이트 등등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해야 하고 이후에 변환 할때 이 값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설정에 들어갑니다.


고화질 인코딩 방식이니 mkv 형식을 선택합니다.


코덱은 h264 선택 합니다.

코덱시장에서는  h264가 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트레이트 값은 2214 입력합니다.

비트레이트는 동영상 화질을 이야기 하며 아까 동영상 원본 정보를 확인할때와 같은 값을 입력합니다.

그런데 동영상 화질을 낮추고 싶다면 비트레이트 값을 낮추면 됩니다.


동영상 사이즈 변경하지 않습니다


동영상 프레임 또한 변경하지 않는데 원래는 초당 24장이면 충분하지만 고화질 인코딩 해야 하니 원본과 같은 값을 사용하겠습니다.

그외에 다른 값은 건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적용 선택


생성될 동영상 정보 확인합니다.

자신이 입력한 값이 맞으면 하단에 변환 시작 선택하고 맞지 않다면 다시 설정에 들어가 값을 변경합니다.

카카오 인코더 사용하여 고화질 인코딩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고화질 인코딩 같은 경우는 동영상 원본에서 부터 시작을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잘 사용하는 인코딩 방법은 아니지만 혹시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포스팅을 했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