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나누기

Posted by 에리스 에리스의 윈도우
2015.05.02 11:06 프로그램 이야기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해 동영상 자르기를 알아볼것인데 현재 국내에서 무료배포되는 동영상 편집 툴중에 동영상 자르기를 할수 있는 프로그램은 다음팟인코더가 유일하다 보시면 됩니다.
이외에서도 유마일인코더 바닥인코더 카카오인코더 등등이 현재 한국에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지만 동영상 나누기를 할수 있는 편집장치를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외에 유료프로그램중에는 동영상 자르기가 가능한것이 있기는 합니다.
프리미어나 베가스 같은 프로그램인데 헌데 문제는 유료라는것과 프로그램이 무겁다 보니 간단하게 작업을 할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간편하고 간단하게 동영상 편집작업을 할때는 다음팟인코더가 적절하며 동영상 자르기이외에 부가적인 기능도 갖추고 있고 쓸만하다 판단됩니다.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해 동영상 자르기를 하려면 동영상 편집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위와 같이 동영상 편집을 이동을 하여 해당 동영상을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해 불러들입니다.


불러들인 동영상을 하단에 타임트랙으로 이동시킵니다.


타임트랙으로 이동된 동영상에서 원하는 자르기를 할 영역을 선택해야 하는데 왼쪽 상단에 동영상을 볼수 있는데 여기서 동영상을 플레이 해보면 위치를 정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동영상 나누기를 할 위치를 잡아주고 왼쪽에 분할 버튼을 눌러 주면 해당 동영상을 막대를 기준으로 좌우로 나눠지게 됩니다.


위와 같이 동영상이 둘로 갈려졌는데 이중에 오른쪽 동영상을 클릭하고 델키를 눌러 삭제를 합니다.


동영상 중에 오른쪽 영역이 삭제된 모습입니다.


동영상 자르기를 하고 난 나머지 부분을 저장을 해야 하는데 이제 부터는 변환작업입니다.

변환을 하려면 원본 동영상의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팟인코더 인코딩으로 와서 동영상의 원본정보를 확인합니다.

그런데 이중에 동영상의 비트레이트를 알수가 없는데 비트레이트는 화질을 말하는것인데 매우 중요하기에 꼭 확인을 해야 하고 필자 같은 경우는 카카오인코더를 통해 비트레이트를 확인하겠습니다.


위 화면은 카카오인코더를 통해 동영상의 원본정보를 확인하는것인데 이중에 비트레이트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시 다음팟인코더로 돌아와 변환을 할 동영상에 수치값을 정해야 합니다.

동영상의 형식은 동영상 원본과 같은 mkv로 하겠습니다

차후에 용량 줄이기하던가 변환하는 방법을 주로 다루는 포스팅에서 다른 방법으로 변환하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덱은 h264를 선택합니다.

다른것을 선택할 필요가 없이 현재 가장 좋은 코덱은 h264입니다.


압축은 1pass로 하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을 통해 동영상 자르기가 주목적이니 2pass보다는 1pass로 합니다.


비트레이트는 화질이 속하는 부분인데 용량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원본의 동영상 화질을 떨어뜨릴것이라면 원본보다 낮은 비트레이트를 설정하면 됩니다.

아까 카카오인코더를 통해 확인한 비트레이트 값은 2399였습니다.

2400을 입력하고 오른쪽에 최대 비트레이트 제한에 체크를 합니다.

비트레이트가 낭비되는것을 막아 용량이 높아지지 않게 하는것입니다.


프레임 변경하지 않습니다.


필터는 lanczos를 선택합니다.


오디오 코덱은 원본과 같은 aac를 선택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오른쪽 하단에 인코딩 시작을 선택합니다.


다음팟인코더로 인코딩이 완료된 동영상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동영상 자르기 하였으니 원본에 비해 절반정도 용량이 줄어든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제 화질을 확인합니다.


화질은 원본과 같이 잘나왔습니다.


원본과 같은 화질에 비트레이트를 설정하였기에 화질은 확실히 좋다고 볼수 있으며 동영상을 잘라내고 나머지만 인코딩을 했는데 매우 쓸한만 화질로 인코딩이 되었습니다.

이로써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나누기를 완료 되었으면 차차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한 변환기술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