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 강좌 모자이크, 블러효과 2편

Posted by 에리스 에리스의 윈도우
2015.06.24 11:25 소니 베가스 강좌

베가스를 사용하여 동영상에 모자이크나 블러효과를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있으며 이번이 2번째 시간입니다.
아무래도 사진에 모자이크를 치는것과는 다르게 움직이는 동영상에 모자이크효과를 주어야 하다보니 샐각보다 많은 기능과 시간을 사용해야 합니다.

저번시간에는 마스크기능을 실행시키고 펜툴을 사용하여 모자이크효과를 낼 부분에 원하는 모양을 만드는 것까지 알아보았는데 이번시간에는 펜툴로 만든영역에 모자이크와 블러효과를 넣는 방법을 해보겠습니다.

베가스가 워낙 기능이 많고 복잡하다 느낄수도 있지만 솔직히 이야기하자면 그나마 베가스가 어렵지 않게 사용할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졌다고 봐야 하며 어도비의 프리미어는 조금더 어렵게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마스크기능을 사용하여 원하는 영역 이외에는 검정색으로 처리가 된 상태입니다.

여기서 빨간 테두리의 버튼을 클릭하여 모자이크 효과를 줄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이 video FX라는 페이지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있고 여기서 현재 선택된 영역에 여러가지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일단은 모자이크 효과를 주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픽섹레이트 pixelate 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모자이크 효과의 종률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모자이크 효과를 선택합니다.


모자이크의 네모칸을 큰것을 사용할려면 위와 같이 라지를 선택하고 타임란에 드래그 하여 넣어주면 됩니다.


위와 같이 현재 선택된 영역에 모자이크 효과가 들어간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모자이크효과를 넓게 넣어주려면 위 버튼 호리존탈 값과 버티컬값을 오른쪽으로 이동 시키면 점점 알아볼수 없는 형태로 변태로 모자이크가 진하게 들어갑니다.


위와 같이 모자이크의 네모칸이 넓어진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번엔 왼쪽 상단에 video FX에서 가르시안 블러를 선택합니다.

가르시안 블러는 포토샵에도 있는 효과인데 같은뜻입니다.

가르시안 블러를 선택하고 하단에 타임라인에 드래그 하여 넣어줍니다.


아까 모자이크와 같이 호리존탈 값과 버티컬값을 조정하면 위와 같이 블러효과가 진하게 들어가거나 약하게 들어가거나 조정할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모자이크가 들어간 상태인데 문제는 나머지 영역이 검정화면으로 알아볼수 없는 상태입니다.

여기서 위와 같은 동영상을 배경을 깔아주어야 합니다.


왼쪽 상단에 보면 아까 불러들였던 동영상이 있는데 이 동영상을 다시 한번 타임라인으로 불러들입니다.

그리고 시간을 확인하는데 이전시간에 사람얼굴을 따라가며 모자이크 효과를 준것이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시간대 별로 확인을 해봅니다.

모자이크가 얼굴을 따라 움직이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조금더 시간을 뒤로 조정을 해서 확인했는데 이번에도 얼굴을 따라 모자이크가 움직입니다.


동영상 부분이 2개인데 하나는 모자이크 부분이고 하나는 배경부분이니 문제가 없지만 현재 음성이 두개가이니 하나의 소리는 제거를 해야 합니다.

이전시간에 동영상과 소리분리를 하는방법을 알려린적이 있는데 아직도 기억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상단에 빨간테두리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원래 동영상과 소리가 같이 움직이고 하나를 삭제해도 같이 삭제가 되었는데 이제는 소리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두개의 음성중에 하나를 삭제했습니다.

이로써 베가스 모자이크효과 블러효과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하고 무비메이커에 비해면 너무 어렵고 복잡하기는 하지만 현재 베가스만한 기능을 갖춘 프로그램이 많지 않습니다.

무비메이커와 다음팟인코더는 동영상 편집에 있어 그한계에 부딪칠수 밖에 없으며 메모리 관리에 있어서도 신경을 쓰지 않고 개발이 된것인지 조금만 사용하다보면 메모리가 부족해 프로그램이 자동종료되곤 합니다.

비록 복잡하고 어렵더라도 저의 베가스 강좌를 보고 조금씩 실력을 쌓아 나중에는 쉽게 동영상 편집을 할수 있는 시간이 당신에게 주어질거라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